1회독으로 전체적인 내용 한번 읽기 + 단원별 기출문제, 예상 문제 풀이
아는 개념도 섞여서 이해는 어렵지 않으나, 외워야할 건 따로 외워야할 필요가 있음
- 중요한 개념 몇 개만 집어 보겠다.
- 객체 지향 모델링
-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4+1뷰
- 소프트 웨어 아키텍쳐 패턴 유형 (mvc)
- design pattern (생성/구조/행위)
- 생성 (builder, prototype, factory method, abstract factory, singleton)
- 구조 (bridge, decorator, facade, flyweight,proxy, composite, adapter)
- 행위 (mediator, interpreter, iterator, template method, observer, state, visitor, command, strategy, memnto, chain of responsiblitiy)
- 요구사항 개발 단계
- UI 유형
- UI 설계원칙 (직관성/유효성/학습성/유연성)
- UI 품질 요구사항 (기능성/신뢰성/사용성/효율성/이식성)
- UI 화면 설계 구분 (와이어프레임/스토리보드/프로토타입)
- UML 다이어그램 종류
- 클래스간의 관계 (연관/의존/일반화/실체화/포함/집합)
-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의 관계 (포함/확장/일반화)
'개발공부 > 정처기 공부 내용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1회독/6.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] (0) | 2025.03.18 |
---|---|
[1회독/5.인터페이스 구현, 6.프로그래밍 언어 활용] (0) | 2025.02.25 |
[1회독/3. 데이터 입출력, 4. 통합구현] (0) | 2025.02.18 |
정처기 공부 계획표 (0) | 2025.02.13 |